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
트럼프, 文대통령에 "내 트윗 보셨나…함께 노력해봅시다"(종합)
  • 박수인 기자
  • 승인 2019.06.29 10:51
  • 댓글 0

문재인 대통령이 11일 오후(현지시각) 미국 워싱턴 백악관에서 열린 한미 정상회담에 앞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악수하고 있다. (청와대 제공) 2019.4.12/뉴스1


G20(주요20개국) 정상회의에 참석 중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8일(현지시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비무장지대(DMZ)에서 만나고 싶다고 밝힌 가운데, 문재인 대통령에게 "함께 노력해보자"고 말했다.


이날 오전 G20 정상회의 세션3(불평등·포용 및 지속가능 세계)에 들어가기 전 라운지에서 커피를 마시고 있는 문 대통령에게 트럼프 대통령이 다가와 " 내 트위터를 보셨나"라고 물었다.

이에 문 대통령이 "네 봤습니다"라고 답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함께 노력해봅시다"라며 엄지를 들어올렸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위터에서 "한국에 있는 동안 김 위원장이 이 글을 본다면 나는 남과 북의 국경지대인 DMZ에서 그를 만나 그와 악수하며 인사라도 나누면 좋겠다"(I would meet him at the Border/DMZ just to shake his hand and say Hello(?)!)라고 적었다.

이전까지 이번 아시아 순방 기간에 김 위원장과 만나지 않는다고 밝혔었던 트럼프 대통령이 김 위원장과 DMZ에서 만나고 싶다는 의사를 밝힌 것이다.

이에 대해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은 "트럼프 대통령의 트위터와 관련해 현재 확정된 것은 없으며 북미 간 대화가 이뤄지길 바라는 우리의 기존 입장에는 변함이 없다"고 밝혔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