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의학 / 의료
지역사회 의료봉사 앞장서는 강남 제아치과제아치과 대표원장 강영호 박사, 국내 최고 의료 서비스로 사회공헌 활동도 꾸준히 참여
  • 진예람 기자
  • 승인 2019.05.15 10:01
  • 댓글 0

서울대 출신 의료진들로 구성된 제아치과에서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는 행보를 보여 화제가 되고 있다. 거동이 불편한 노인 분들을 위해 실시하는 급식 배식 봉사를 포함한 마라톤 대회 의료봉사, 아동복지를 위한 나눔 행사, 다문화 가정을 위해 구강검진 봉사 등 다양한 사회 봉사활동에 힘쓰고 있다.

특히, 눈에 띄는 ‘해피스마일 버스’ 사회공헌 활동은 어려운 이웃들을 찾아가 치과진료를 주도적으로 이끄는 재능 기부활동이다.

제아치과 대표 강영호원장

이는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소외된 계층에게 필요한 구강관리 및 건강관리에 앞장서며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공헌 활동을 함께하고 있다.

이처럼 보람찬 사회공헌활동으로 의료봉사를 하고 있는 제아치과는 다양한 재능 나눔을 통해 어려운 이들에게 올바른 구강상식을 전달하고 의료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 밝히면서 앞으로 지속적인 후원과 기부로 나눔의 의미를 전달하겠다며 덧붙였다.

한편, 나눔 행사 및 봉사활동을 꾸준히 해온 제아치과 대표 강영호원장은 지난해 사회 각 분야에서 다양한 형태로 사회 발전에 임하여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데 실현하고자 목적을 인정받아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진예람 기자  g-today@g-today.com

<저작권자 © 글로벌리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예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송혜교 측
송혜교 측 "송중기와 오늘 이혼 성립…위자료 ·재산분할 없이 이혼"
'반일 감정' 확산 경계했던 한국당…지지율 잃고 '역풍' 직면
'반일 감정' 확산 경계했던 한국당…지지율 잃고 '역풍' 직면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