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문화일반
조치원역, ‘구구해물칼국수’ 최고급 맛과 푸짐함에 고객 감동이어져맛집으로 소문난 세종시의 한 식당에 칼국수와 샤브샤브를 먹기 위해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 진예람 기자
  • 승인 2019.05.16 08:51
  • 댓글 0

세종시 조치원읍 조치원 역 앞에 위치한 '구구칼국수'는 칼국수와 샤브샤브전골을 만드는 조치원 최고의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구구칼국수' 가게 입구의 전경

구구칼국수의 자랑인 ‘해물칼국수’는 어느 곳에서도 먹어보지 못한 맛의 비결이 있다. 바로 대표 진오섭 사장이 직접 개발한 비법으로 장시간 우려낸 육수를 이용해서 만든다.

칼국수 면은 부추를 갈아 넣고 100% 밀가루만 사용해 시원한 국물이 탁해지지 않는 점과 이곳만의 푸짐한 인심이 느껴지는 양에 또 한번 감동을 자아낸다.

더운 여름철 시즌성으로 선보인 냉면은 2016년부터 시작해 인근 주민들 사이에서 호평을 받다 타 지역에서 찾아오는 고객으로 인해 주 메뉴로 자리 잡았으며 친환경 재료만 사용해 직접 담그는 열무와 새콤한 무절임 그리고 특제소스를 첨가한 양념장을 넣으면 뜨거웠던 속까지 시원하게 만든다.

한편, '구구칼국수'는 샤브생만두전골과 샤브생버섯불고기가 대표적 음식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진 사장은 "돈 버는 것은 두번째고 오시는 손님 한 분, 한 분마다 맛있게 드셔주는 것이 첫째고 기쁨이다"라고 덧붙였다.

진예람 기자  g-today@g-today.com

<저작권자 © 글로벌리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예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영장 기밀 유출' 현직 판사들
'영장 기밀 유출' 현직 판사들 "정당한 직무행위"…혐의 부인
靑·與 지지도 동반상승…文대통령 49.4%·민주당 42.3%
靑·與 지지도 동반상승…文대통령 49.4%·민주당 42.3%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