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사회부
국제문화교류재단, 병.의원 방치된 중고 의료기기 빈곤국에 기부의료기기 기부하는 병원 늘어.. 해외 빈곤국가에 무상 기기지원
  • 진예람 기자
  • 승인 2019.05.07 15:54
  • 댓글 0

병의원에서 기부한 중고 의료기기 중 1대

중고 의료기기를 기부하는 국내 병·의원이 늘고 있는 가운데 국제문화교류재단에서 방치된 중고기기를 거둬들여 빈곤국가에 무상으로 지원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ICCF 국제문화교류재단은 UIA국제기구 소속의 지정기부금 단체로서 미국에 지회를 두고 있으며 여러 국가에 지회를 두고 협력하는 공신력 있는 재단으로 알려졌다. 국제문화교류재단은 의료 선진국인 우리나라에서 수많은 의료기기가 방치되고 있거나 버려지고 있다고 전하면서 그 의료 기기들을 빈곤국가에 기부하여 사람을 살리는 도구로 사용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특히, 국내 병·의원은 의료기기 기부를 참여하면 세금 공제, 자원 재활용과 새로운 의료기기를 도입해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불법적인 중고 의료기기 거래로 인한 피해 또한 예방할 수 있다. 


재단은 이러한 의료기기를 기부받아 동남아국가, 아프리카 빈곤지역에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주기적인 의료 봉사활동을 통해 국제간 문화교류에 힘쓰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까지 기부한 나라는 몽골 7지역을 포함한 인도네시아, 미얀마, 베트남, 라오스 등이 기부받았으며 의료기기 부족으로 의료 혜택의 사각지대에 있는 사람들이 혜택을 보고 있다.

병의원에서 기부한 중고  또는 새 의료기기

 

이밖에 기부 가능한 물품은 핀셋, 거즈부터 CT, MRI 등 모든 의료기기와 사용 가능한 중고 또는 새 의료기기를 받고 있으며 모든 의약 물품 및 의료 지원 품목 등 해외 원조가 가능한 생활 물품까지 기부할 수 있다.


ICCF 국제문화교류재단 김영규 이사장은 "국내 병·의원의 방치된 의료기기를 기부하는 의료진들과 병원장들에게 감사의 인사말을 전하며 한 발 더 나아가 의료 봉사도 많은 참여 바란다."라고 말했다.

진예람 기자  dpfka7@naver.com

<저작권자 © 글로벌리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예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송혜교 측
송혜교 측 "송중기와 오늘 이혼 성립…위자료 ·재산분할 없이 이혼"
'반일 감정' 확산 경계했던 한국당…지지율 잃고 '역풍' 직면
'반일 감정' 확산 경계했던 한국당…지지율 잃고 '역풍' 직면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