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사회일반 / 국제
심승섭 해군 참모총장, 1함대 찾아 군사대비 태세 점검
  • 김장언 기자
  • 승인 2019.01.08 14:12
  • 댓글 0

심승섭 해군 참모총장이 7일 해군 1함대 사령부를 찾아 전 제대 해상지휘관들을 대상으로 겨울철 군사대비 태세 완성을 강조하고 있다. (해군 1함대 사령부 제공) 2019.1.7/뉴스1 © News1


(동해=뉴스1) 서근영 기자 = 해군은 심승섭 해군 참모총장이 7일 해군 1함대 사령부를 찾아 겨울철 군사대비 태세를 점검했다고 8일 밝혔다.


심 총장은 이날 오전 해군 1함대 지휘통제실에서 김명수 1함대 사령관으로부터 작전현황을 보고받았다.

심 총장은 이 자리에서 “모든 제대는 겨울철 작전 기간 기본적 임무수행 외에도 외국함정·항공기 조우 시 등 해양에서 발생할 수 있는 우발상황에 작전예규와 규정, 국제법에 따라 즉각 대응해달라”고 당부했다.

심 총장은 해군 1함대 전 제대 해상지휘관들에게 해상작전의 완전성을 강조하며 “모든 함정은 작전을 수행함에 있어 여러 가지 상황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도록 역량을 구비해 달라”며 “해군 차원에서도 함정이 최상의 전투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무기체계를 지속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지휘관부터 수병까지 모든 장병들은 정신적 대비태세를 구축해 어떤 상황에서도 의연하게 대처하되 필요할 경우 한 치의 망설임 없이 단호하게 대응해 해양주권을 사수하고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군 본연의 임무를 완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