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레저 / 스포츠 / 여행
[Q&A 골프룰-퍼팅그린] 깃대를 뽑았더니 칩인된 볼이 튀어 나왔다어프로치샷으로 칩인된 볼을 꺼내려고 깃대를...
  • 골프타임즈
  • 승인 2018.12.24 20:19
  • 댓글 0

상황 어프로치샷으로 칩인된 볼을 꺼내려고 깃대를 뽑았더니, 볼이 홀에서 튀어나왔다.

무벌타 / 홀인(Hole in) 인정

홀 아웃을 볼 전체가 홀 가장자리보다 아래로 가라앉아 완전히 정지한 시점에 인정된다. 따라서 홀인 후에 깃대를 뽑았을 때에 볼이 홀에서 나와도 홀 아웃이 된다. (규칙 : 용어의 정의 27. "홀에 들어가다(Holed)")

골프 룰 보러가기➧Q&A 골프룰

김해중 교수
서일대 생활스포츠 골프과 교수
이학박사
한국대학골프연맹 경기위원장 역임
KLPGA 경기위원 역임,
USGTF-ASIA Master Professional

김해중 칼럼리스트|master@thegolftimes.co.kr
< 저작권자 © 골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출처 : 골프룰 200선, 저자 김해중ㆍ김정훈 공저 / 도서출판 나노미디어

 
< 저작권자 ⓒ 골프타임즈 (http://www.thegolftime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골프타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